【라이브리포트】 〈Revo's Halloween Party>는 Sound Horizon, Linked Horizon 인기곡 총출동


Sound Horizon, Linked Horizon을 주재하는 사운드 크리에이터 Revo에 의한 〈Revo's Halloween Party〉가 10월 26일(토)에 사이타마 수퍼 아리나에서 열렸다.

Sound Horizon과 Linked Horizon은 본디 Revo만을 정식 멤버로 하는 프로젝트지만, 그 "이야기 음악"의 세계를 음원에서 라이브로 구체화하는 데는 50명 정도가 서포트 멤버로서 스테이지에 출연한다. 그 내역도 뮤지션, 댄서, 깃발 담당, 아역들, 그리고 가희들과 나레이션 담당의 사샤, 마지막으로 Revo라는 다양한 구성이다.

개연 전에는 자리에 도착한 관객 전원에게 손목시계형 싱크로라이트(통칭 〈리스트밴드〉)를 배포하고, 사샤의 장내 방송으로 사용에 관한 안내가 있었다. 아리나 전석이 통일된 빛의 점멸로 Sound Horizon의 세계의 일부분이 되어 가는 모습이 볼거리. 관객의 힘마저도 무대장치로 빌려, 역설적으로 관객 모두를 이야기의 세계 속으로 끌어들이고 마는 수완은 연금술을 방불케 한다.

우선은 Sound Horizon 1곡째, 새 싱글 「할로윈과 밤의 이야기」의 첫 곡인 「별이 아름다운 밤」부터. 아리나 중앙에 돌출된 스테이지의 어둠에 Revo가 홀로 등장해 이야기의 막을 연다.

목가적인 주택가 세트 안쪽의 풀스크린에 다양한 풍경이 비추어지고, 첫 곡의 가사에도 나오는 "괭이를 든 농부"와 춤추는 호박들이 뮤지컬처럼 돌아다니며, 단 한 곡으로 농밀한 세계관이 태어나고 있었다. 2곡째 「아침까지 할로윈」에서는 무대에 할로윈 가장을 한 아이들의 행렬이 나타나 「할로윈과 밤의 이야기」의 즐거운 비주얼이 현실 세계에 그대로 재현된다. 3곡째 「잘 자렴, 레니」에서는 키무라 하나요의 다정한 노랫소리가 울려퍼져 할로윈의 이야기가 멋지게 완성되었다.

여기서 Revo가 나와서 한 차례 MC. 그때까지 「할로윈과 밤의 이야기」사양의 검은 망토를 걸치고 있던 Revo가 망토를 「필~요없어!」라며 내던지고, 새로운 붉은 망토를 걸친다. 이 망토가 슬쩍 앨범 『Moira』에 등장하는 등장인물의 가장이 되는 것이 팬들에게는 재미있는 점이다. 여기서부터 바로 「죽어갈 자들의 이야기」가 스타트. 「〈시작〉의 크로니클」, 「돌계단의 붉은 악마」등등, 차례차례 튀어나오는 인기곡에 관객들도 열광했다.

MC 뒤에 계속되는 Linked Horizon. TV애니메이션 『진격의 거인』전기 OP곡인 「홍련의 화살」에서는 스테이지 뒤에 거대한 「벽」이 등장해, 바로 앞의 가옥들과 어우러져 마치 마치 관객석 쪽이 벽 안의 마을인 듯한 세계관이 출현했다. 호박들이 병단처럼 춤추고, 예의 「예거-!」 부분에서 아리나 안의 관객들의 리스트밴드가 일제히 붉게 빛나는 모습은 『진격의 거인』원작을 보았다면 손쉽게 무언가의 이미지를 보완할 수 있으리라. 또, 직후에는 Daisy×Daisy(MiKA)가 보컬을 담당한 「순애♡♥십자포화」도 등장. 세트리스트 중에서도 특히 아이돌 송 같은 초이스가 다른 세계와 이어지는 Linked Horizon만의 다양성을 느끼게 한다.

Revo의 말로는, 이번 세트리스트는 이전 팬들로부터 모집한 앙케이트를 기초로 상위 인기곡을 선택했다고 한다. 「이렇게 골라놓고 보면 아무래도 빠르거나 길거나 어렵거나, 그런 곡들이 상위에 올라오죠」라는 코멘트에는 관객석에서도 속내가 있는 웃음이 터졌다. MC 뒤에는 Joelle의 보컬로 「이 좁은 새장 속에서」나 Revo가 해적 모습으로 가장하고서 CD 미수록곡 「바다를 건넌 정복자들」, 쿠리바야시 미나미의 쭉 뻗는 목소리가 인상적인 「Star Dust」등, 잇달아 Sound Horizon 메들리로 내달렸다.

더욱이 Sound Horizon 메들리 뒤에는 Revo 명의의 옛날 곡들이 피로된다는 것을 알고 공연장이 달아올랐다. 「사형집행」에서 Revo가 소총을 이쪽으로 쏘았다 싶더니 마지막에는 신작 게임 『BRAVELY DEFAULT For the Sequel』과의 콜라보 곡인 「일그러진 사념 그 이름은…」을 라이브에서 처음으로 피로. 마지막에는 「아침까지 할로윈」의 음악과 함께 멤버 소개를 하고, 「즉…빛조차도 놓치지 않는 암흑의 초중력」을 할로윈 버전으로 다함께 점프. 할로윈다운 즐거운 분위기로 파티 본편을 마무리했다.

본편 종료 후, 스테이지에 남은 Revo는 아리나에 모인 관객들을 향해 다음 날인 10월 27일이 Sound Horizon 메이저 데뷔 9주년이 된다는 것을 밝혔다. 그리고 그 위에 더해 우선 자신의 심경을 「분하다」고 표현했다. 그것은 관객이 아니라 자신의 역량 부족에 고하는 말이다. 아리나에서는 오늘의 라이브의 대답이라고 말해도 좋을 흥분한 환성이 날아들었다.

「(성원)고마워. 그건 정말로 기쁩니다. 하지만 나는 좀더 너희들을, 너희들이 생각하고 있는 이상으로 즐겁게 해 주고 싶었어. 그래서 무척 분해. 그렇기 때문에, 오늘 이렇게 모두가 모여준 의의가 하나 늘어난 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분하다. 그러니까 10주년은 더 힘내겠습니다!」

그러니까, 따라와 주세요! 라고 소리를 높인 Revo에게 이 날 최고의 환성이 답했다. 마지막은 공연장의 관객 전원이 「영광의 이동왕국 -The Glory Kingdom-」을 제창. 왕국의 주인인 Revo에게 최대한의 경의를 표하며 라이브는 끝났다.


세트리스트
1. 별이 아름다운 밤 星の綺麗な夜
2. 아침까지 할로윈 朝までハロウィン
3. 잘 자렴, 레니 おやすみレニー
4. 죽어갈 자들의 이야기 死せる者達の物語
5. 〈시작〉의 크로니클 <ハジマリ>のクロニクル
6. 돌계단의 붉은 악마 石畳の緋き悪魔
7. 아침과 밤의 이야기 朝と夜の物語
8. 종단의 왕과 이세계의 기사~The Endia & The Knights~ 終端の王と異世界の騎士 ~The Endia & The Knights~
9. The Theme of Linked Horizon
10. 홍련의 화살 紅蓮の弓矢
11. 순애♡♥십자포화 純愛♡♥十字砲火 [Long Version]
12. 지평을 삼키는 뱀 地平を喰らう蛇
13. 이 좁은 새장 속에서 この狭い鳥籠の中で
14. 해질녘의 노래 宵闇の唄
15. 바다를 건넌 정복자들 海を渡った征服者達
16. Star Dust
17. 소환이라는 의식/사형집행 召喚という儀式/死刑執行
18. The Beast of the Endness
19. La ragazza col fucile
20. 일그러진 사념 그 이름은… 歪なる思念 其の名は…
21. 즉… 빛조차도 놓치지 않는 암흑의 초중력(Revo's Halloween Party Ver.) 即ち…光をも逃がさぬ暗黒の超重力(Revo's Halloween Party Ver.)


원문 및 사진: http://www.barks.jp/news/?id=1000095928

Posted by 온 
: